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서울형 웰니스 70선 힐링/명상

힐링/명상 소전서림

청담동 중심, 갤러리가 있을 법한 건물 지하에 책 4만 권을 보유한 프라이빗 도서관 ‘소전서림’이 자리한다. 여행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미지의 세계 같은 곳이다. 흰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 철문을 미는 순간 비밀의 방이 나타났다. 벽면을 따라 빽빽하게 꽂힌 책들 사이로 프리츠 한센, 비트라 등 세계적인 가구 브랜드의 안락한 의자가 놓여 있다. 파티션 뒤로는 프라이빗한 1인 서가가 있고, 중앙부를 지나면 피아노가 자리한 메인 홀과 외서 컬렉션이 보인다. 정중앙에는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넓은 책상과 디자인스튜디오 ar3가 소전서림만을 위해 디자인한 ‘다이스’ 체어가 놓여 있다. 4.9m의 높은 층고 덕분에 지하지만 답답한 느낌은 전혀 들지 않는다. 소전서림은 문화예술을 후원하는 WAP 재단이 2016년부터 운영하던 갤러리 ‘WAP 아트스페이스’를 리모델링해 오픈한 멤버십 도서관이다. 이 도서관을 가꿔온 황보유미 관장은 파리10대학에서 박사과정을 마치고 국립발레단 기획홍보팀 등을 거쳐 현재 소전서림 운영을 맡고 있다. “처음엔 양서가 아닌 것을 골라내는 작업부터 했어요. 예술, 문학, 철학 등 분야별로 충실히 다루려다 보니 큐레이션에 시간이 많이 걸렸죠.” 하나의 갤러리라 해도 무방할 정도의 회화 작품과 해외 예술서적 컬렉션을 보유한 소전서림은 매월 아트투어를 열어 미술 작품을 즐기는 시간도 선사한다.
  • 주요 프로그램 가격
    라이브러리&아트투어 15,000원, 반일권 3시간 30,000원, 종일권 6시간 50,000원 (한달 단위 이용권 구매 가능)
    운영시간
    화요일~토요일 11시~23시. 일요일 9시30분~18시30분. 월요일 휴무
  • 홈페이지
    Link
    운영언어
    한국어
    전화번호
    02-542-0804
    응대가능언어
    영어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138길 23  
  • 교통
    지하철
    지하철 7호선 청담역 14번 출구에서 405m